Iceland에서 자연의 신비를 맛보다..

by 블루레인
6일 2011.04.21 ~ 2011.04.26 WENT

일정표

  • 1개국 1 도시
  • 총 거리  975.02 km
여행테마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 드라이브 여행 출사여행
여행도시 레이캬비크
Last Update 2011.05.04
DAY

1 일차

2011-04-21 (Thu)
레이캬비크
펼치기

스토리

아이슬랜드로 떠나기 위해 9시간 반 + 비행기 waiting time 5시간을 공항과 하늘에서 보냈다.

사진을 찍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꿈꾸는 그곳..  아이슬랜드..

아직 유럽이나 다른 멋진 곳들도 많이 다녀보지 못한 내가 선택한 그곳은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그 자연의 아름다움을 조금이라도 회손되기 전에 사진기에 담아보기 위해서였다.

그런 기대와 부푼 꿈을 가지고 간 아이슬랜드는 역시 내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먼저 아이슬랜드 여행을 하기 위해 염두해두어야 할 몇가지를 남겨본다.

 

[이것만은 꼭 알고 가자!]

*  아이슬랜드의 여행 성수기는 5월 말부터 8월까지이다.  그 외의 시기는 밤이 너무 길거나, 너무 추워서 여행하기 어렵기도 하고, 눈이 많이 내려서 길이 막혀있는 곳도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겨울은 밤에 생기는 오로라를 보기위해 몰려드는 사람들도 있고 사람이 많이 몰리는 것이 싫어 여유로움을 추구하고 싶다면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 아이슬랜드에서 여행하는 방법은 여행사를 통한 루트와 개인이 자동차를 빌려 타고 드라이브를 하며 다니는 루트이다. 모든 것에 장단점이 있겠지만 난 자동차 여행을 추천하고싶다.  자동차 여행을 하기 위해서 Rent Car를 할 경우 절대 일반 승용차를 대여하지 말고 사륜자동차를 타도록 한다.  바퀴가 크고 좋은 Jeep 일수록 더욱 환상적인 여행을 즐길 것이다.

 

* 바람이 많이 불고 폭포가 많은 나라이므로 꼭 우비나 방수자켓을 준비해가도록 하자.  겨울에는 신발과 장갑도 모두 준비하는 것이 좋다.

 

* 아이슬랜드 여행에서 가장 힘든 것이 먹는 것이다.  음식값이 너무 비싸 환산해서 계산하면 먹을 엄두도 안나고, 맛있는 음식도 기대하기 힘들다.  또한, 식당들이 도시 중심을 벗어나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어차피 자동차를 빌려 떠나는 여행이라면 먹을 음식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을 것이다.  에너지바나 초콜릿 같은 것들도 챙겨가자.

 

* 포기는 금물!!!!  방심하지 말자!!!! 

  먹구름이 너무 많다고, 비가 너무 많이 온다고 여행을 제대로 할 수 없다고 포기하지 말자.  한시간에도 수도없이 바뀌는 아이슬랜드 날씨이므로 하루에 비, 눈, 햇빛 모두를 감상할 수 있다.   허허벌판이 나왔다고 포기하지 마라.  언제 아름다운 장관이 나올지 모르니까 말이다.  

또한, 위험하지 않을 꺼라 방심하지도 말자.  사람들의 때가 많이 뭍지 않아서 그만큼 여행객들을 위한 시설이 제대로 되어있지 못하다.  탐험을 해야할 수도 있다.  '저정도는 더 올라갈 수 있어.'.가이드 없이도 충분해' 하면서 객기를 부리다가 소리소문도 없이 사라진 사람들이 많다.  날씨의 변화가 많은 만큼, 때가 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인만큼, 잠시잠깐 방심한 마음이 위험을 초래할 수 있음을 명심하자. 

 

 

 

아이슬랜드 나라는 수많은 관광객이 몰려듬에도 불구하고, 정말 자연 그대로를 보존하고 있는 곳이다.  모든 관광지에 돈을 따로 받지도 않고, Sign이나 표시가 잘 적혀있지도 않다.  하지만, 내가 보고 싶은 자연을 보러 떠나는 것이 아닌,  자연의 신비...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느낄 줄 아는 사람이라면 아이슬랜드 나라의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TO BE CONTINUE....

여행자

댓글 (6)

  • 오미자 (geni202) 2011.04.18 11:05

    아니 대체.. 언제 가십니까??
    레알. 부럽네요. ㅜ.ㅜ

    답글 (1)
  • 트래블로 (travelro) 2011.04.18 09:42

    말도 안돼 말도 안돼 말도 안돼

    저도 가고 싶어요. ㅠ_ㅠ

    답글 (0)
  • soyo (soyo101) 2011.04.18 09:40

    아이슬란드. 저도 갈껍니다!!!!!

    답글 (1)
더보기

좋아하는 여행자 (0)

Like
  • 아직 좋아하는 여행자가 없습니다.

관련 여행길

전체 여행길 보기